본문 바로가기

기타투자

[카카오투자] 카카오페이 동전모으기로 펀드에 투자해보자(feat. 카카오페이증권)

반응형

 

 

카카오 투자페이지에 새로운 투자가 생겼더라구요. 바로 동전 모으기인데요,

티클이나 토스처럼 잔돈을 모아주는 그런 기능인 것 같은데 왜 투자에 들어와있지? 라는 생각으로 들여다 봤는데, 약간 차이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이 동전모으기에 대해 소개해 볼까 합니다.

 

 

 

 

결제하고 남은 동전을 차곡차곡 모으는 것이 아니고 투자해주는 것이 다른 앱들과의 차이점인데요,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때 마다 남는 잔돈을 알아서 펀드에 투자해주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정말 신선하지 않나요? 저는 삼성페이가 있어서 카카오페이로 결제를 전혀 하지 않기때문에 하지 못하지만, 카카오페이를 잘 사용하시는 유저분들은 해볼만 한 투자인 것 같아요.

 

 

 

 

천원 미만의 잔돈을 알아서 계산하여 사용자가 이 전에 미리 직접 지정해 둔 펀드에 투자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유의사항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신청 후 반영은 최대 30분까지 소요되며, 반영 전에는 투자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결제 후 투자 신청은 최대 1일까지 소요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겠습니다. 신청하고, 결제했는데 바로 투자되었다는 표시가 어디에도 없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네요.ㅎㅎ

그 밖에 잔액이 부족한 경우, 천원 미만의 잔돈이 발생하지 않은 경우에도 투자는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집합투자증권은 운용결과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실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이것은 어떠한 투자든 마찬가지이죠. :-)

그래서 시작하기 전에 투자대상과, 보수, 수수료, 환매방법 등에 관해 반드시 잘 읽어보셔야 할 것 같아요.

그리고 이 금융투자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는 상품이니 이 점도 참고해주세요.

 

 

 

 

투자 할 펀드는 3가지로 선택이 가능한데요,

유망 IT에 투자하는 똑똑한 펀드 / 투자고수가 검증한 믿음직한 펀드 / AI가 관리해주는 합리적인 펀드

로 분류가 되어 있습니다.

 

하나씩 눌러보면, 가장 상단에 이 상품에 대한 간략한 설명들이 해시태그로 달려있구요. (세 상품 모두 높은 위험도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그 아래에 어떤 상품인지 정확한 명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보시면, 이 상품이 어떤 상품인지, 어떠한 곳에 투자하는 상품인지에 대한 설명이 친절하게 나와있구요. 포트폴리오와 보수 및 수수료, 규모에 대한 기본정보, 기준가 적용일과 결제일에 관한 정보가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아래 간이투자설명서도 나와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간이투자설명서까지 꼭 참조해보셔야 할 것 같아요.

 

그렇게 투자해보고 싶은 펀드가 정해지면 가장 하단에 있는 '이 펀드로 선택'을 누른 후 계좌를 개설하게 되는 방식이더라고요.

 

사실 직장인들은 누구나 재태크나 투자에 관심이 있지만, 어렵고 위험할 것 같아 꺼리고 알아보는 것 조차 안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카카오가 그나마 안전한 상품들을 잘 매칭해주는 것 같고, 상품에 대해서도 이해하기 쉬운 설명으로 조금 더 많은 사람들이 쉽게 다가갈 수 있게끔 해주는 것 같아요.

앞으로도 어떤 좋은 상품들을 카카오가 가져다 줄 지 궁금하네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