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카드추천] 부산지역화폐 '동백전' 체크카드 발급 | 동백전 사용하고 캐시백받기

반응형



부산사시는 분들 혹시 '동백전'이라고 아시나요?
동백전이란 부산시 소상공인과 시민을 위해 이번에 생겨난 부산지역화폐입니다.
드디어 부산에도 부산 안에서만 사용 가능한 지역화폐가 생겼네요. :-)


사진 출처 : 부산 동백전 모바일 앱 화면 캡쳐

 


위 사진을 참고해보시면 사용방법 및 사용처도 알 수 있답니다.
부산 동백전 앱을 다운받아 살펴보니 동백전이 사용 가능한 사용처도 나의 현재위치 주변을 중점적으로 알려줘서 편했어요.
물론 검색으로도 가능했습니다. :^)


사진 출처 : 부산 동백전 모바일 앱 화면 캡쳐



동백전을 사용해야겠다고 마음먹고 발급받은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캐시백 때문입니다.ㅎㅎ
동백전으로 결제 할 시에는 캐시백으로 적립니 됩니다.
프로모션 기간동안은 10%, 프로모션기간 이후에는 6% 캐시백이 이루어진다고 하는데요, 6%라 해도 정말 크지않나요?
캐시백은 카드 사용 즉시 적립되기 때문에 다음번 결제에 바로 사용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제가 요즘 항상 생활하는 장소 주위로 검색해 보니 늘 가는 편의점부터 많은 곳에서 사용이 가능해서 놀랐어요!
진작 알았더라면 더 아낄 수 있었을텐데 아쉬워요 :)


사진 출처 : 부산 동백전 모바일 앱 화면 캡쳐



충전은 부산 시중의 은행지점에서 또는 모바일 앱으로 가능합니다.
모바일로 하는 방법이 정말 간편해서 전 모바일 충전을 추천드려요.

우선 연동 할 은행계좌를 선택합니다.
그 후 자신이 원래 주로 사용하는 은행계좌를 부산 동백전 앱에 등록을 시킵니다.
이게 끝이에요. 너무 간단하지 않나요 ㅎㅎㅎ

그리고나서 위 사진의 화면에서 자신이 필요한 금액을 선택하면 자신이 연동시켜둔 계좌에서 돈이 출금되어 동백전 카드에 충전이 되는 방식이에요.

참고하셔야 할 점은 부산 동백전 카드는
일 / 월 1,000,000원
12,000,000원
까지만 충전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
월 100만원을 충전하여 쓰는게 더 힘들 것 같아요 ㅎㅎㅎㅎ

 



네 저는 이렇게 카드신청을 완료해 둔 상태이구요, 18세 이상이면 교통카드 가능한 카드로 발급 가능하지만 저는 비교통으로 했어요. 참고하세요 ㅎㅎ

다음 번에 사용하며 캐시백 관련 후기로 다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부산 시민들도 드디어 다른지역 시민처럼 지역화폐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좋았지만 사용처가 매우 많다는 것이 특히 좋았던 것 같아요.

이만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