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일기

[주식5주차] 미국 ETF펀드 SPY S&P500 주가상승은 계속 될 것인가

반응형
1월20일 SPDR S&P500 주가

지난 주 설레는 마음으로 투자를 시작한 미국주식은 매일 들어가서 주가를 확인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그런데 투자를 한 날로 부터 아직 주가가 떨어지는 모습을 한 번도 보지 못했네요. (당황)

우리나라의 현재 삼성전자같은 느낌이라 할까요?
물론 시작한 지 5주차라 느껴지는 감정이겠지만요 ㅋㅋ

S&P500의 일과 년 단위의 차트입니다.
투자기업 자체가 매우 흡사하기 때문에 차트의 모양새 자체는 SPY나 IVV, VOO 모두 다르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거래량은 월등히 차이가 있겠죠?ㅎㅎ
차트를 보면서 매일 신기해하게 되고, 놀라워하게 됩니다.
저 또한 매우 비싼 호가에 구매했고, '이 이상으로 당분간 오를 가능성이 있을까? 장기투자 할 생각이니 신경쓰지 말자.'라고 생각하고 지켜만 봤는데 매일매일 신고가를 갱신하고있네요.
이래서 많은 분들이 미국주식 미국주식 하나봅니다.ㅎㅎ
배당에 대한 공부를 하고 있는데, 미국주식에 초점을 맞춰서 들여다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제가 결코 저렴한 가격에 매입하지 못하였는데도 불구하고, 수익률은 1.15%네요. 평가손익은 위 사진이 외화, 아래 사진이 원화기준입니다.

조금 있으면 다시 미국 장이 시작하는 시간인데요,
아침에 눈을 뜨면 어떤 결과일지 또 궁금해지는 요즘입니다. 그렇지만 매수를 할 타이밍을 잡기 위해 며 칠 정도는 하락을 좀 해주었음 하는 바램이네요. ㅎㅎㅎ

저처럼 주린이지만 미국주식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안전한 S&P500 으로 시작해보시길 적극 권장드립니다요 :-)

*참고사항*

•미국 주식시장 거래시간
23:30 - 6:00

서머타임 적용시, 1시간씩 당겨짐!
22:30 - 5: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