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맛집

[하동맛집] 산채 | 재첩 | 더덕구이 정식 전문 : 식당 좋은세상

반응형

재테크 관련 포스팅만 하다가 공유하고 싶은 맛난 집들을 포스팅하기 위해 새 카테고리를 추가했어요. :-)

틈틈히 다니게되는 맛집을 포스팅 해 볼 생각입니다.

 

하동맛집 좋은세상(산채정식전문점)

 

 

하동 쌍계사 근처에서 예전에 친구들과 단양식당에 가서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검색을 해보니 지금은 문을 닫은 상태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하동을 잘 아는 친구를 통해 물어서 찾아가 본 집입니다. "식당 좋은세상"

위치가 예전에 갔던 곳과 상당히 비슷하더라구요. 이 가게 또한 쌍계사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네비에 찍으면 바로 나오니 주소 찍고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

연중무휴라고 되어있으니 언제가도 열려있을 것 같아요.

 

 

 

식당 내부입니다. 카메라 초점을 메뉴판에 맞추다보니 내부가 어둡게 나왔는데, 내부도 밝아요!

가게는 다양한 종류의 건나물과 수제 김부각, 액기스, 장아찌들로 채워져 있습니다.

메뉴판은 아래에서 더 자세히 보여드릴게요.

 

 

 

 

 

 

 

 

 

다 구경해보진 못했지만, 먹어보고 맛있었던 나물은 구매해 갈 수 있도록 판매도 같이 하고 있었어요.

저희 가족은 여수로 여행가는 길에 점심 한 끼 간단히 해결하러 온 거라 패스!

 

좋은세상 메뉴

 

좋은세상의 메뉴판입니다. 외할머니, 외할아버지와 이모네 식구들이 모두 함께 왔었는데 식사류에 있는 메뉴들이 모두의 취향에 딱 알맞아 9명 인원수에 맞게 더덕구이 정식 3인분 / 재첩 정식 3인분 / 산채 정식 3인분 이렇게 주문하였습니다.

그 밖에 다른 메뉴들도 많으니 메뉴판 참고해 주세요 :-)

 

 

참고로, 메뉴가 나오기까지 시간이 오래걸립니다. 반찬 가짓수가 워낙 많아서 그런 것 같은데요, 그 전에 입이 심심하지 않도록 흰목이버섯과 김부각, 도토리묵, 파전이 미리 나옵니다. 파전도 사람이 들어오면 바로바로 붙여주시는 터라 정말 맛있었어요.

(전부 먹다찍은 사진..ㅎ)

본 메뉴들이 더 기대되는 시간입니다.ㅎㅎㅎ

 

 

 

메뉴가 드디어 다 나왔습니다. 맨 밑에는 재첩국이 추가되었어요.

산채 정식이 기본이고, 기본적으로 시래기국이 함께 나옵니다. 재첩 정식은 산채 정식에 국이 시래기국 대신 재첩국이 나오구요, 더덕구이 정식은 국은 시래기국, 반찬에 저 나물 옆 더덕구이가 추가되어 나옵니다.

3천원 차이지만 더덕구이 정식을 추천드려요. 정말 맛있습니다.ㅎㅎㅎ 맵지도 않고, 양념이 짭거나 너무 달지도 않은 너무너무 적당하고 맛있는 맛 말고 뭐라고 표현할 수 있을까요.

할머니께서 워낙에 요리를 잘하시는지라 식당음식 입맛이 까다로우신 편이신데, 정말 맛나게 드셨고 잘 먹었다고 하시더라구요. 추천 꾹~~~

 

나물은 9종이였고, 그 밖에 따로 반찬이 18종 더 나왔습니다. 정말 푸짐하죠? 특히 버섯종류의 반찬이 많았고, 두부, 가지, 더덕구이 등의 따뜻할 때 먹어야 하는 반찬들은 주문과 동시에 만들어 주셔서 따뜻한 한끼를 먹을 수 있었습니다.

만들어 놓고 재워두는 장아찌가 많은 가게들도 많은데 그런 반찬보다는 싱싱한 반찬들이 더욱 많아 좋았어요.

 

맛있는 산채정식집을 잃어 슬펐다가 또 맛있는 산채정식집을 찾아 기분좋았던 하루였습니다.

이제 곧 있음 벚꽃시즌이라 길도 너무 예쁠테고, 쌍계사 근처 드라이브 가시는 분들은 잘 차려진 한끼 먹고 오시기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 집이였어요. 다음 번에도 하동에 간다면 꼭 들릴 의향이 있습니다.

강력 추천드립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