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맛집

[양산맛집] 양산 수제비 | 칼국수 | 칼제비 추천 : 부림해물 손수제비 · 칼국수

반응형

어찌 점점 맛집 포스팅 갯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다 이 블로그의 메인 포스팅 주제가 맛집이 되는건 아닌지 걱정이 됩니다. ㅋㅋㅋ

양산 시민이 아니지만 찾아가게 되는 손수제비, 칼국수 맛집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바로 '부림해물 손수제비 · 칼국수' 입니다.

위치는 아래 맵으로 올려두겠습니다.

 

 

 

외부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간판이 큼직해서 찾기쉽구요, 주차도 가능합니다만 제가 갔을 때는 만석이라 차도 엄청 많았네요. 

 


 

 

 

내부에 걸린 메뉴판입니다.

  

 

 

 

기본적으로 칼국수와 수제비 칼제비 모두 해물, 얼큰, 들깨 3종류가 있습니다.

만두는 김치만두와 고기만두가 있고 돈까스, 돌솥비빔밥, 해물파전, 아구찜도 합니다.

여러 메뉴를 다 하는 집 치고 맛집은 못봤는데 옆테이블 아구찜도 맛있어 보였습니다. ㅋㅋㅋ

저희는 김치만두가 먹고싶었으나 이 날은 sold out,,,,

그래서 고기만두 한판과 해물칼제비 3인분을 주문했네요.

 

 

 

 

만두가 먼저 나왔습니다. 7개라니. 홀수입니다.

2명이던 3명이던 4명이던 눈치싸움해야하는 갯수인데 8개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ㅋㅋㅋ

사진 속에 보이는 김치, 물김치가 정말 맛나던데... 거의 김치맛집 수준입니다. 이 곳을 추천하는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하구요.

 

 

 

만두는 피가 만두피로 나와요. 그래서 식감이 정말 쫄깃쫄깃하고 너무 맛있어요!

우선 맛 자체가 좋기도하고 본메뉴 나오기 전에 먹기도 딱 좋더라구요. 그래서 추천드려요 :-)

그리고 드디어 칼제비가 나왔습니다.

 

 

 

 

좀 더 메뉴를 멀리서 찍을걸 하고 후회가 되네요. 크기가 보시는 것보다 훨씬 커요.

해물 칼수제비 재료를 살펴보니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칼국수 재료에 해물은 미역과 홍합, 바지락, 북어가 들어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국물이 매우 시원하고 또 고추가 들어가있어서 칼칼함도 적당히 있어요. (맵지않아요! 기분좋은 정도의 칼칼함 입니다.) 해물칼국수에 미역을 넣어주는 집은 처음이라 독특했는데 전 맘에 들더라구요. 

 

 

 

 

칼국수와 수제비 모두 기계식이 아닌게 딱 봐도 보이시죠? 개인적으로 수제비는 얇은피 파라고 생각했는데 도톰한 수제비도 쫄깃한 맛에 맛나게 먹었습니다. ㅎㅎ 손칼제비라 더 맛있었나봐요. 함께 나오는 김치가 너무 맛나서 평상시 보다 훨씬 많은 양을 먹었던 것 같아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시장에 갈 수도 없는 이런 상황에서 시장에서 먹던 손칼국수 맛을 만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양산쪽에 거주하시는 분들이라면 점심이나 저녁 한끼로 든든하게 해결할 수 있는 칼제비 드시러 한번 쯤 가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추천합니다 !

 


 

가게 전화번호 : 055-381-6780

주소 : 경남 양산시 물금읍 황산로 152 (지번 : 증산리 503-96)

매일 10 : 00 - 21 : 00 연중무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