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맛집

[부산맛집] 남포동 양곱창맛집|양곱창 소금구이|양념구이|곱창전골 추천 : 대정양곱창

반응형

 

 

아직 안심할 수는 없으나 저번주에 비해 약간은 주춤한 한 주가 시작되었습니다.

코로나 사태가 장기적으로 길어지다보니 이제는 서서히 밖에서 식사를 하는 분들도 늘어나는 것이 보이네요. 마스크 신경쓰지 않고 맘편하게 밖에서 먹던 때가 언젠지 이젠 기억도 가물가물.ㅎㅎ 

코로나가 시작되기 전 즐겨 찾던 양곱창집이 생각나 포스팅 합니다. 

오늘 소개 할 곳은 남포동의 '대정양곱창' 입니다.

이미 너무나도 유명한 곳이라 많은 분들이 아시는 곳입니다. 얼마나 찾는 이가 많으면 본관과 신관, 별관이 따로따로 존재하는 곳입니다. ㅋㅋㅋ 다들 붙어있으니 어딜가도 상관없어요.

 

(참고로 양곱창은 소의 첫번재 위장인 양과 다른 창자들이 함께나옵니다!)

 

 

대정양곱창 메뉴

 

 

대정양곱창에서는 소금구이와 양념구이, 전골을 각각 대 / 중 / 소 로 판매합니다.

이날은 어찌나 소금구이가 먹고싶던지 ㅎㅎ 소금구이만 주문했네요. (하지만 대정양곱창은 양념구이가 진리라는 사실!! )

양념구이 사진을 찾지를 못해 못올려서 안타깝네요. 양념도 정말 맛있습니다 :-)

많이 드시는 분들은 구이를 먹고 2차식사로 전골까지 드시던데, 저는 단 한번도 전골까지 가보질 못했네요...

다음번엔 전골을 애초에 시켜보는 걸로!

 

 

 

 

대정양곱창의 메뉴판입니다.

각 메뉴별 대 / 중 / 소 별 그람수와 가격 확인하세요 !

 

 

 

 

기본 밑반찬 셋팅되는 모습입니다.

평범한 듯 하지만 양념게장도 나오구요, 두부김치, 다시마도 나옵니다. 양곱창집에서 나와주는 밑반찬인데 의외의 음식들이라 전 늘 마음에 듭니다.ㅎㅎ

기름장에는 마늘이 들어있어요.

 

 

 

 

저는 늘 먹어도 양곱창이 어느정도 되었을 때 다 익은건지 잘 구분이 안가더라구요. 다들 이런거 구분 잘하시나요?ㅋㅋ

여기서는 직원분들이 중간중간 와서 봐주고 가셔서 좋았습니다. 다 익고나면 '이제 드셔도 됩니다~' 말씀해주시고 가시더라구요. 

소금구이라고 되어있으나 양곱창과 버섯, 감자에 단순한 소금간만 되어있는 느낌은 아니에요.

정말 적당하면서도 묘하게 짭쪼름한 간이 잘 베어있어 한번 먹으면 머리위에 그린라이트가 뜹니다.ㅋㅋㅋ

 

 

 

개인적으로 돌곱창을 매우 좋아하는데, 가끔 씹을수록 고소한 이 양곱창이 생각이 나곤 합니다.

부평동에가면 곱창집이 많은데, 어디 가야할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한 번쯤 가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만족스러운 식사 하실 수 있을거에요. 

 

코로나도 더욱 잠잠해지고 용기가 생겨 외식하러 나갈 수 있는 시점이 되면 1순위로 먹으러 가고싶은 음식이 곱창이네요 전.ㅎㅎ 남포동에서 저녁메뉴 생각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이만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주소 : 부산 중구 중구로23번길 31 (지번) 부평동2가 26-1

전화 : 051-248-0228

시간 : 매일 14:00 - 03:00 연중무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