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재테크

[셔터스톡] 내가찍은 사진으로 수익내기

반응형

 

<셔터스톡>이라는 사이트 많이들 아시죠 :-)

자신이 필요한 스톡 이미지들을 카테고리별로 찾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여 저작권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인데요, 

지난 번 <크라우드픽> 포스팅을 한 이후 셔터스톡으로도 수익을 내 보고 싶은 마음에 아이디를 만들고 사진을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지난번 글은)

https://jimny.tistory.com/3?category=745643

 

[크라우드픽] 내가찍은 사진으로 수익내기

다음에 로그인하니 크라우드픽에서 상업용 이미지 1건이 판매되었다는 메일이 와있더라구요. 만든 날 이미지 몇 개 올려두고 잊고 지냈는데 깜놀! '크라우드픽'은 저작권 걱정없이 저렴한 가격에 누구나 쉽게 사..

jimny.tistory.com

 

사진을 업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는 'Shutterstock 기고자' 라고 따로 분류되어 있었는데요, 계정을 만든 후 자신이 업로드 할 사진을 올리고나면 승인 후 업로드가 됩니다.

 

이런 식으로 승인 보류 중인 사진과 검토완료된 사진, 저의 포트폴리오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어요.

제가 뭘 잘못했는지 모르겠지만 8개가 처음에 실패로 떠서 한번 더 도전했더니 승인이 되었더라구요. :-)

시험삼아 작년 봄 공원에서 찍은 꽃 사진들을 업로드해보았어요. 카테고리도 잘 나누어져있고 앱도 정말 잘 만들어 져 있어서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구조더라구요.

수익이 나면 출금할 수 있는 경로는 저는 'paypal'을 활용하기로 했습니다.

셔터스톡은 전 세계인이 사용하는 사이트인 만큼 나의 사진이 많은 곳에서 사용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어느 국가에서 어느비율로 내 사진을 구매했는지 알 수 있는 그런 재미도 느낄 수 있는 사이트인 것 같아요.

그동안 정리 못한 사진을 정리하고 꾸준히 올려볼 생각입니다.

수익이 나기 시작하면 가끔 이미지 수익 관련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