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일기

[주식2주차] KODEX 200을 매수하다! 인덱스펀드(ETF)의 장점

반응형

어제 자기전, 제가 구독하며 자주 보는 유튜브 채널 중 하나인 린지와 소공 채널에서 위와 같은 컨텐츠를 보게 되었습니다.
무려 8개월 전 영상인데, 이걸 못봤네... 하며 보다 무릎을 탁 쳤습니다.ㅎㅎㅎ 제목부터 너무 솔깃하지 않나요?

아무것도 안하고 돈버는 투자법이라니....!!!!!
특히 게으른 사람을 위한 주식 투자, 가족에게 추천하는 투자
라는 문구가 솔깃하게 만들더라구요.
그래서 보다가 엄마옆에서 엄마도 함께 시청했답니다 :-)

ETF란 무엇일까요,

제가 주로 사용하는 모바일증권 나무앱에서 ETF에 대해 상세히 설명해두었길래 캡쳐했습니다. 참고해보세요:)

그러니까, 펀드긴 펀드인데 주식처럼 거래가능 한 펀드라는 말이죠.

상품별 특성도 참고해보세요.

저는 레버리지보다는 KODEX 코스피에 관심이 갑니다.
레버리지는 코스피가 오르면 더 큰 상승이 있으나, 내릴 때 역시 더 큰 하락이 있겠죠? 전 안정적으로 주식생활을 하고싶습니다.ㅎㅎㅎ

ETF의 장점이 이렇게나 많네요. 왜 이 좋은 걸 이제야 알았을까요.ㅎㅎ 어떤 종목에 투자하지..하며 고민하지 않아도 되는 투자가 있었다니!
물론, 미국의 S&P 500에 비해 우리나라 코스피200은 변동의 폭이 큰 편입니다. 주가지수가가 내려갈땐 빼고싶은 마음이 마구 생길 것 같기도 해요.
그러나 주기를 년 단위로 하여 차트를 살피면 큰 흐름상 상승세를 타니까요, 10년 20년을 바라보며 투자하기에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여기까지 출처는 모두 모바일증권 나무앱!

모든 투자상품은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기에, 장기투자 시에는 상승장 하락장에 연연해하지 않게 안정적인 종목을 선택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삼성전자 우선주를 매달 사모을 계획과 함께 어떤 우량주를 매수할지 고민 중 이었는데요, 다른 우량주는 잠시 미뤄두고 삼성전자와 KODEX 200으로 결심을 다졌습니다.ㅎㅎ
전 새 직장에서 새 업무에 열심히 적응해야하니까요. 하하 앱을 들여다보고있지 않아도 된다는 생각에 마음도 편안하네요 :)

KODEX 200은 미래에셋 계좌로 모을 계획이에요.
저같은 주린이를 위해 캡쳐한 화면인데,
위 화면에 보이는 KODEX 200과 TIGER 200이 우리나라 KOSPI 200 인덱스펀드중 가장 많은 거래량을 보유한 두 종목입니다.
운용사가 다르다는 차이점이 있는데요,
KODEX 200은 삼성자산운용,
TIGER 200은 미래에셋자산운용
입니다.
운용사마다 수수료경쟁이 치열하니 이것도 같이 알아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코덱스 200이 타이거200에 비해 수수료가 더 높지만 거래량이 1위이기 때문에 저는 코덱스 200으로 선택했습니다.

오늘은 퇴근 후 예약매수를 걸어뒀는데요, 이렇게 차근차근 모은 자산이 나중에 큰 밑거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의 주린이 주식일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