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

[주식공부] 삼성전자우에 장기투자하기 |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차이점

반응형

요즘 매일같이 최고가를 찍고있는 삼성전자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보여드렸듯이 저는 <삼성전자우>를 조금씩 매수해서 모으고 있는데요. 45,050~45,100 사이에 매수했던 주가가 오늘 기준으로 11.81% 상승했네요. :-)

'이렇게 올랐을 때 매도해야하지 않냐' 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저는 적어도 삼성전자우 주식은 조금 떨어졌다고 더 사고, 조금 올랐다고 팔기보다는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종목으로 가지고 갈 예정입니다.
최소 10년, 길게는 2~30년 보면서 말이지요 :)

| 삼성전자우에 장기투자 하는 이유

1. 분기별로 배당금을 조금 더 받을 수 있다.

우선 <삼성전자>와 <삼성전자우>의 차이점을 알려드릴게요.
삼성전자는 삼성전자우 주가에비해 약 10,000원 정도 더 비싼 가격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보통주와 우선주의 차이인데요,

'내가 주주총회에 참석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질 수 있는 보통주를 가지겠다.' 하시는 분들은 삼성전자 주식을 사셔야해요.

그러나 '나는 회사에 의결권에는 관심없다. 대신 청산 시에는 더 우선적으로 배분받고 싶다.'하시는 분들은 삼성전자우를 모으시는 게 유리합니다. 삼성전자보다 배당금을 조금 더 받게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또한 삼성전자 우로 택하게 되었지요. ㅎㅎ

2. 회사의 성장세가 안정적이다.


아래의 사진은 삼성전자우의 10년간 주가흐름을 볼 수 있는 차트입니다.

오르락내리락 하면서도 계속해서 성장중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 결과 지금 최고가를 찍었구요. 하지만 지금의 최고가를 앞으로 넘지못할까요? 앞으로도 최고가는 계속 갱신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전자기기는 점점 더 개발될테고, 그 기업들의 중심에는 삼성전자가 빠질 수 없으니까요. 어중간한 기업에 투자하고 불안한 것 보다는 확실한 1등기업에 투자하는게 심신에도 안정적인 것이 또하나의 이유입니다.ㅎㅎㅎ

3. 꾸준히 배당을 줄 수 있는 기업

위 사진의 표에서 맨 아래 주당 배당금을 보면 해마다 조금씩 오르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회사가 탄탄하고 안정적이며 배당금이 해마다 조금씩 늘어나는 회사라는 것은 그만큼 기업이익이 꾸준히 좋다는 말이 될 수 있습니다. 2019년 연말까지 주식을 보유하고 있으셨던 분들은 주당 1,419원을 받게 되네요.
삼성전자는 분기별로 일년에 4번 나누어 지급을 하니 자신이 가지고 있는 주가 어느정도인지에 따라 기분좋은 선물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또 큰 메리트라고 생각합니다. :-)

한달에 20만원씩은 삼성전자우를 사모으겠다! 이러한 재테크 먼 훗날을 생각하면 정말 좋을 것 같지 않나요?
이상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