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재테크

[수익형블로그]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기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포스팅을 17개까지 하고 난 후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였습니다.

그러나 10일이 넘어도 메일이 오지 않아 검색을 통해 어떤 문제가 있는지 여러모로 찾아보았는데요, 그 결과 html 수정 시 코드 위치에 따라 메일이 빨리 오기도 하고 늦게까지 안오기도 하는 것 같더라구요.

대체적으로 많은 분들이 추천해주신 방법대로 </head>바로 앞부분에 코드를 넣어두고 다시 기다렸습니다.

그 결과 약 이틀만에 메일을 받게 되었습니다! 정말 효과가 있어 놀랐고, 시간 더 안걸리게 처음부터 위치선택 잘할껄... 하는 마음도 들었네요. 

 

그러나 반가운 구글 애드센스 측 메일을 열어보니 결과는 '거부'였습니다. 하하

애드센스 이용 신청이 거부되었음을 알려주는 메일이였고, PC로 들어가보니 이유가 '컨텐츠 부족'이었습니다.

포스팅 수가 17개인 상태라 너무 글 개수가 적었나 싶기도 하면서 정말 열심히 제 나름대로 공부하고, 경험한 것들을 포스팅 해 왔는데 너무 억울하더군요.

 

 

애드센스 이용 신청이 거부되었음을 알려 드립니다 ㅠ

 

 

그래서 억울한 마음에 곧바로 다시 재신청을 하였습니다.

'이래서 다들 애드고시, 애드고시 하는건가.. 또 떨어지려나' 싶은 생각도 들었으나, 메일이 오기 전까지 더 많은 포스팅을 한 상태였기 때문에 가능성이 있지는 않을까 하는 마음에 다른 수정은 따로 하지 않았네요.

수익형 블로그에 대한 이전 포스팅에 비해 확실히 텍스트의 양을 조금 더 늘려서 쓰는 정도의 노력을 한 것이 전부 입니다. 애드센스 승인 방법에 대해 찾아보다가 딱히 사진 개수라던가, 글의 문체라던가, 글씨크기 등은 아무 지장을 주지 않는 것 같다는 어느 분의 포스팅을 본 후로 저도 재신청을 한 후 그냥 기다려보기로 했습니다.

 

그 결과 오늘 애드센스 광고 승인 메일을 받게 되었네요. :^)

 

(수익형 블로그 만드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하단 링크 된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https://jimny.tistory.com/27

 

드디어 받게 된 구글 애드센스 승인 메일

 

 

시작하기를 누르면 구글애드센스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자동 광고 시작하기가 있는데, 사실 이런 메일을 받아도 어떻게 하는 것인지 저는 하나도 이해하지 못합니다. 흐흐

그래서 유튜브에서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적용하는 방법을 찾아 따라하여 넣었습니다.

 

 



이렇게 메일에 오는대로 자동 광고신청을 하면 되는 줄 알았는데, 영상을 보니 '신규 광고 단위 만들기'를 이용하시더라구요. 그렇게 만들어서 나온 코드를 글마다 수작업하여 위치를 글마다 다르게 넣으시는 분도 계셨는데, 저는 모바일로 쓰는 경우가 많아 저에게 적합한 방법이 아니라고 판단하였습니다.

 

저는 <플러그인>을 이용하여 광고를 넣었는데요,

구글 애드센스(반응형) 플러그인을 선택한 후 상단 / 하단에 각각 다른 형태의 광고코드를 복사해서 붙여 넣었습니다.

적용을 시켜 들어오니 상단 하단에 각각 광고가 뜨게 되었네요. :-)

반응형에 적용을 시키니 컴퓨터 화면으로 봤을때와 모바일 화면으로 봤을때 각각의 사이즈에 맞게 구성되어 나타납니다.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혼자서 꾸준히 하며 낼 수 있는 수익구조를 만들어보자는 하나의 목표를 달성하니 매우 뿌듯합니다. 앞으로 블로그의 성장세에 따라 수익의 변화도 한번 포스팅해 보도록 할게요. 

이만 오늘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