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재테크

[수익형블로그] 텐핑 소문박스 | 티스토리 코드삽입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플러그인으로 상단, 하단에 광고를 넣고나니 편리하게 모든 포스팅에 광고가 뜨기 시작했습니다.
어제 밤에 광고를 넣었는데 하루사이에 한화로 약 3천원이 넘는 금액이 붙은 것을 보니 매우 신기합니다. 뿌듯하기도 하구요 :-)

의지가 생겼을 때 구글 애드센스를 비롯해 다른 부수적 수입을 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하고 생각하다가 제휴마케팅 사이트에서 코드를 하나 받아 이 블로그를 통해 시험적으로 해보기로 했습니다.
수많은 제휴마케팅 사이트가 있으나 그 중 꽤 많은 사람들이 이용중인 <텐핑>에 가입을 해보았습니다.
핸드폰번호와 비밀번호 설정만 하면되니 절차가 매우 간단하네요.


 

 

 

 

 

 

 

가입을 하고나서 앱을 열면 뜨는 첫 페이지는 이런 화면입니다. <소문내기>를 통하여 단가만큼 수익을 낼 수 있는 구조 같은데요, 해보고자하는 광고를 클릭하면 자세한 방법이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카테고리별로 클릭 | 재생 | 설치 | 참여 | 리뷰 | 구매 가 있습니다.

클릭은 말 그대로 클릭만 해도 수익이 발생하는 광고,

재생은 페이스북 또는 유튜브 영상으로 재생을 해야 수익이 발생하는 광고,

설치는 나의 소문내기를 통해 클릭한 사람이 앱을 설치(+회원가입)를 해야 수익이 나는 광고입니다.

참여는 내가 걸어 둔 제휴광고를 본 사람이 행사, 상담, 오디션, 박람회 등 직접 참여를 해야 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리뷰는 제품을 제공받고 리뷰를 작성해주는 광고이며

구매는 나의 제휴광고를 클릭하여 상품을 구매하거나 쇼핑몰에서 구매를 해야 수익금을 받을 수 있는 광고입니다.

가장 간단한 광고는 클릭형인 대신 단가가 적고, 어려운 제휴 마케팅일수록 단가는 높아집니다.

 

 

 

 

 

 

 

 

저는 주로 모바일로 포스팅을 하기 때문에 매번 코드를 복사하여 제휴 마케팅에 신경쓰기에는 힘든 상황이라 소문박스에서 코드를 받아 티스토리에 삽입만 해보기로 했습니다.

소문박스에서 복사한 코드를

티스토리 블로그 > 관리자 > 스킨편집 > html편집으로 들어가 넣어줍니다.
<!--텐핑-->이라고 각주처리를 하여 알아보기 쉽게 해주었습니다.

 

 

 

 

 

컴퓨터로 봤을때는 잘 뜨는 것 같았는데, 모바일 화면에서는 이렇게 서치와 겹쳐서 보이네요. 상단에 클릭형 작은박스가 뜨게끔 해놓았습니다.

포스팅 상단, 하단에 뜨는 구글 애드센스에 비해 효과가 많지는 않을 것 같으나 궁금한 것들을 해봐가며 나중에 지워도 되는 광고니까요. :-)
그래도 클릭해주시는 분들이 있다면 신기할 것 같긴 합니다. ㅋㅋㅋ

블로그에 대해 알아가면 알아갈수록 이것저것 실험해보고 싶은 것들이 많아집니다. 기대해보며 이만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