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재테크

[수익형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계정 광고 게재 제한 적용

반응형



저에게 어제 이런 메일 한 통이 왔습니다. 애드센스 계정에 광고 개제 제한이 적용되었습니다라니...
메일을 받고 이게 웬 마른하늘에 날벼락인가 하고 제 블로그에 들어가보니 모든 광고가 사라져 있었습니다. 황당해서 뻥진 나머지 다시 메일을 열어 살펴봤더니 무효 트래픽 문제가 확인되었다는 것이 이유였는데요, 이 제한은 구글에서 계속 제 계정의 트래픽을 모니터링하며 자동으로 검토 및 업데이트 된다고 합니다.

이 조취가 취해진 이유는 다음과 같다고 하네요.


이유는 제 계정에서 광고 수익을 올리기 위해 잠재적인 무효 트래픽을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이 확인되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아마 제 생각에는 제가 이 블로그를 개설한 후 애드센스 승인이 난 것을 알고 식구들이 포스팅을 올릴 때 마다 자주 구경 들어오고 광고를 눌러주었던 것이 이유인 것 같습니다. ㅋㅋㅋ
이렇게 우리가 글읽고 중간중간에 뜨는 광고 눌러주면 조카한테 돈이 들어오는거냐며 이모가 열심히 눌러줬었는데ㅋㅋㅋ 구글 너무 똑똑합니다. ㅋㅋㅋㅋ


그래서 광고 게재 제한이 걸리면 저와 같은 문제를 겪는 사람들은 어떻게 하면 되는건가요.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게시자는 계정 전체에 계속 액세스할 수 있고, 애드센스 정책 센터에서 이 문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계정 광고 트래픽이 구글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항상 주의를 해달라고 하는데,
다른 분들의 포스팅을 참고해보니 결국 짧게는 1주, 길게는 몇달 뒤에 이 문제는 자동으로 해결된다고 합니다. 저와 같은 상황을 겪으신 분들이 생각보다 많더라구요.

그럼 여기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나신 분들이 주의할 점!!!
1. 내 블로그 광고 내가 절대 누르지 말 것.
2. 내 블로그 광고 지인들이 지속적으로 눌러주지도 못하게 할 것.
3. 사기성 소프트웨어(자동화) 절대 사용하지 말 것.

모두들 저처럼 갑자기 아침에 눈을 뜨니 블로그에 모든 광고가 사라져있는 황당함을 겪지 않으시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