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

[주식계좌개설] 카카오뱅크×한국투자증권 주식계좌 개설하기(feat. 혜택 | 수수료)

반응형
카카오뱅크 앱 화면 캡쳐

새해를 맞이하여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됩니다. 그 중 많은 분들이 주식을 시작해볼까 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으실텐데요, 요즘 많은 증권사에서 주식계좌 개설시 이벤트를 많이 하고있습니다.
평생 수수료 무료, 포인트 지급, 투자 지원금 지급 등 증권사마다 다양한 혜택이 있답니다.

그 중, 오늘은 카카오뱅크에서 한국투자증권 주식계좌를 개설했을 때의 혜택을 알아보겠습니다.
위 사진에 쓰여진 것 처럼 최대 100만원 ~ 최소 5천원 사이의 국내 대표기업 주식을 1주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네요.
좀 더 자세한 사항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앱 화면 캡쳐



원래 작년 초에 처음 개설 이벤트를 했을 때 더 혜택이 좋았던 것으로 기억되는데요, 이벤트 기간을 연장하면서 대표 혜택정도만 유지되고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최소 5천원 부터 그 이상의 국내 대표기업 주식을 1주 받고 시작한다는 것 자체가 꽤 괜찮은 것 같아요.
올해 2월 29일까지인데 연장의 유무는 알 수 없으니 주식이 어떤건지 한 번 도전해 보고싶은 분들은 카카오뱅크에서 한국투자증권 계좌를 개설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혜택으로는,
1.한국투자증권에서 계좌개설 이력이 없는 신규분들에 한해 카카오뱅크 계좌로 개설 축하금 5,000원을 지급한다고 하네요.
2. KOSPI 종목 중 5천원 이상의 주식 1주가 랜덤으로 지급되네요.
3. 국내 주식거래 수수료는 평생 무료이구요.
4. 거래금액 조건없이 국내주식 거래 시 매월 5,000원을 최대 6개월까지 지급한다고 합니다.

저는 4군데의 증권사를 사용 중인데 왜 한국투자증권 계좌를 개설하지 않았는지 좀 후회되는 기분이 드네요.ㅎㅎㅎ
제가 미리 알아보지 못했던 부분이지만, 지금 알아본 혜택들만 보더라도 정말 괜찮은 것 같아 추천해봅니다. (한국투자증권의 MTS와 HTS도 괜찮은지는 저도 잘 모르겠네요.)
1번 , 2번 혜택까지만 하더라도 남들보다 최소 10,000원은 더 이익을 보고 시작하는 것이니까요 :^)

비록 어디 계좌를 만들어도 거기서 거기라고 비슷비슷 하다고들 하시지만, 계좌 개설 전 많이들 알아보시고 조금이라도 좋은 혜택 더 받으시며 재테크 기분좋고 현명하게 시작하시길 바래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