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재테크

[수익형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무효트래픽 광고 게재 제한 해결방법

반응형

https://jimny.tistory.com/50

 

[수익형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계정 광고 게재 제한 적용

저에게 어제 이런 메일 한 통이 왔습니다. 애드센스 계정에 광고 개제 제한이 적용되었습니다라니... 메일을 받고 이게 웬 마른하늘에 날벼락인가 하고 제 블로그에 들어가보니 모든 광고가 사라져 있었습니다...

jimny.tistory.com

 

위에 첨부해 둔 예전 포스팅을 보신 분들은 아실테지만, 약 보름동안 제 티스토리 블로그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 개제 제한이 적용되어 광고가 전혀 뜨지 않게 되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가 제한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메일이 옵니다.

 

 

 

 

이 메일을 받고난 후 어떻게 할 방법이 없었습니다.

여러 글들을 검색해 보아도 그냥 광고 제한이 풀릴 때 까지 기다리는 방법밖에 없다. 짧게는 일주일, 길게는 한 달 정도가 걸린다. 해결하려 찾아보았으나 기다리는 것 말고는 답이 없는 것 같다. 이런 내용뿐이였네요. 경험해 본 결과 광고 게재 제한이 걸리면 본인이 할 수 있는 일은 없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구글에서는 자체적으로 트래픽을 계속 측정하며 검토 및 업데이트를 한다고 하는데 이건 무슨 애드센스 승인받던 때 보다 더 걸리니 너무 답답했습니다. ㅠㅠ

 

 

광고 제한이 적용된지 15일이 지났을 때 너무 답답한 마음에 고객센터에 다시 들어가 찾아보다가 아래와 같은 양식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https://support.google.com/adsense/contact/account_suspended

 

계정 정지 의견 양식 - AdSense 고객센터

 

support.google.com

 

정확히 저는 위 사이트 양식을 작성하여 제출하고 하루 뒤에 광고가 다시 뜨기 시작했네요. :-)

19금 정보나 부적절한 컨텐츠로 인한 정책위반이 아닌 '무효 트래픽'으로 정지된 경우에는 이 사이트를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따로 메일로 어떠한 내용이 오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무튼! 그래서 어제부터 블로그에 다시 광고가 뜨기 시작했는데 어찌나 반갑던지요.ㅎㅎ

우연한 타이밍에 보름만에 광고제한이 풀린 것인지, 계정 정지 의견 양식을 제출한 것의 효과인지 장담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최근 검색해서 확인했던 포스팅들을 봤던 결과, 일반적으로 광고가 다시 뜨기까지는 한 달정도의 시간이 걸리는 걸로 보이기에 이번 포스팅을 하게 되었네요.

 

물론 이번에는 다행스럽게 다시 광고가 뜨기 시작했으나, 다시 한 번 같은 문제가 발생한다면 그때는 영구정지가 되기 때문에 이런 경우를 한 번 겪으신 분들은 더욱이 정말 조심해야 합니다. 애드센스 광고게재 제한이 걸리지 않는 것이 가장 좋겠죠. 

애드센스 이용자는 자신의 블로그에 붙은 광고를 절때 클릭해서는 안되며, 다른 사용자들에게 금전을 제공하고 광고를 눌러달라 하는 것도 안됩니다. 또한 지인들이 인위적으로 늘려주는 행위 또한 안됩니다. 다시 한 번 언급하지만 구글은 매우 똑똑합니다. ㅋㅋㅋ 저도 앞으로 더 조심해서 운영하려구요.

하루 평균 방문자 수가 250~300명 정도로 오른 상태인데 광고가 하루에 10번도 안떠서 속상했던 마음이 싹 사라지는 이기분...ㅎㅎㅎ

 

아, 저는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적용이 된 시점에도 거의 매일매일 포스팅을 해 왔습니다.

손놓고 있으신 분들도 많은 것 같은데, 오히려 광고 제한이 걸린 시점에 열심히 포스팅을 해 두어 방문자를 늘려두면 다시 원상복귀 된 시점에는 늘어난 방문자로 인해 더 좋은 결과가 있을 수 있다는 생각으로 관리했네요.

그 생각은 결코 틀리지 않았던 것 같아요. 다른 분들처럼 하루에 방문자가 몇 천명씩 들어오는 주제로 포스팅을 하지는 못했으나 결론적으로 보름 전 평균 100명 조금 넘었던 저번 달에 비해 수익이 조금 더 잘 나오고 있으니까요. :-) 

지금보다 블로그가 조금 더 탄탄해지면 그때는 수익관련 포스팅도 한번 해 보겠습니다.

그러니 광고 제한이 걸린 분들은 절대 실망하지 마시고 위 사이트에 양식을 제출하고 그 동안 꾸준한 포스팅을 하며 방문자를 늘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ㅎㅎ

 

이만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