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재테크

[카카오투자] 펀드가 뭐야? 카카오펀드로 손쉽게 접근하기

반응형

jimny.tistory.com/99?category=745643

 

[P2P투자] 카카오의 영역은 어디까지? 카카오 부동산 소액투자

카카오에서 한투와 이벤트를 하는것을 보고 영역을 넓혀가는구나 라는 생각은 했었으나, 카카오에서 P2P까지도 가능한 줄은 전혀 몰랐습니다. 카카오페이와 카카오뱅크를 아주 편하게 잘 사용

jimny.tistory.com

 

이전에 카카오에서 가능한 P2P투자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포스팅을 안하는 동안 카카오는 그동안 카카오페이, 증권과 연동하여 할 수 있는 많은 부분들이 생겨났더군요.

최근에 저도 궁금증에 카카오에서 소액으로 시작한 투자가 하나 더 있는데요, 바로 '카카오펀드'입니다.

 

 

 

 

카카오 투자의 메인화면인데요, :-) 이 화면에서 자신의 투자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펀드와 부동산/신용투자를 이용중이라 2개가 뜨고 있네요. 펀드는 시기에따라 수익의 변동이 오르락내리락 하는 편입니다.

 

 

 

아래로 내리면 더 많은 펀드 상품을 볼 수 있습니다. 누르면 위와같이 아주 다양한 펀드가 나와요.

카카오가 자신의 투자성향을 파악해주고, 그에 알맞는 상품들을 제안해 줍니다.

은행에 가서 드는 펀드들이나 이런건 설명을 들어도 잘 모르겠고, 원래의 긴 상품명을 들어도 너무 어려워서 감도 안오고 저는 그렇더라구요. 

지금 내가 보는 상품이 어떤쪽으로 투자가 되어있는 상품인지 직관적으로 알려주다보니 이해가 쏙쏙 되어 좋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저축이외의 주식이나 펀드상품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된 것에는 카카오의 역할이 어마어마하게 크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ㅎㅎ

 

 

 

 

자신이 관심있는 펀드 종목을 선택하여 들어가보면, 이렇게 이 상품의 일주일, 1개월, 3개월, 6개월 기간동안의 수익률을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지금 상황에 어떤 상품이 수익이 잘 나고 있는지 한눈에 알아보기 편해서 좋았던 것 같아요.

바로 아래에는 포트폴리오가 그래프로 나와있고,

그 아래에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는 것들이 어떤 것들인지 세부적으로 나와있어요. (10위까지만)

 

 

 

 

가장 하단에는 펀드상품에 대해 간이투자설명서도 읽어볼 수 있고 유의사항도 표기되어 있으니 이 부분까지도 꼭 참조하셔서 투자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자신이 관심있는 상품 만큼은 꼼꼼하게 확인하고, 알아보고 들어야 하니까요. :-)

 

카카오 투자는 지금 가지고 있는 여유금으로 한번만 투자하는 '한번투자'도 가능하고, 매월 자동으로 일정금액을 넣어주는 '자동투자'도 가능합니다. 저는 카카오페이를 자주 사용하는 편이 아니라 자동투자는 설정해두지 않았어요.

그러나 알모으기와 동전투자를 설정해두어서, 무언가 결제하고 난 잔돈과, 알에서 나온 금액은 자동으로 투자가 되고 있답니다. :-)

그런 자잘한 돈들이 모이니 꽤 쏠쏠한 금액이 될 뿐 아니라 그 금액에 이율이 붙으니 더 모으는 재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갈수록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상품들이 많아져서 재태크도 더욱 재미있어지는 세상인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성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