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일기

[주식15주차] 지켜보기를 거부했던 미국주식|ETF 종목별 근황(feat. P&G / 쓰리엠 / DIA DJ Industrial Average / SPY SPDR S&P500)

반응형

 

 

한동안 주식일기 카테고리는 뭐 딱히 쓸 내용도 없었습니다. 끝없이 떨어지는데 이 시점에 종목을 늘리기도, 추가 매수를 하기도, 떨어지는 것을 지켜보기도 싫은 마음에 미국주식은 아예 일주일 이상 들여다보지도 않은 것 같네요.

오랫만에 띄운 미국주식 근황입니다.

이전에 봤을 때는 최고로 그나마 괜찮았던 종목이 -15%였던 것 같은데 이전보다는 나아보입니다. ㅋㅋㅋ(하)

 

종목 별 차트를 살펴보겠습니다.( 일봉차트 / 최근위주 )

 

 

 

 

확실히 우량한 개별 주식종목이 좀 더 빠르게 회복하고 있는 모양새를 띄우고 있습니다. ETF같은 경우에는 지수를 추종하기때문에 확실히 아직 수익률이 마이너스 20%이상이네요. 

 

코로나 19 영향으로 인해 전 세계가 비상인 가운데 미국의 총확진자 수는 현재 139,675명 / 실질확진자 135,575명으로 세계 1위라고 합니다. 이런 상황으로 봤을때 아직 주식장이 년 초 만큼 회복되려면 긴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이런 기사를 인터넷에서 보게 되었는데요.

 

https://mnews.joins.com/article/23742829

 

폭락장서도 미국 주식 7조원어치 쓸어담은 개미…뭘 샀나 봤더니

30일 한국예탁결제원에 따르면 국내 투자자들은 이달 들어 27일까지 해외 주식을 63억2486만 달러(약 7조7000억원)어치 사들였다.

mnews.joins.com

 

폭락장에서도 해외주식을 개인투자자들이 7조원어치 쓸어담았다는 기사입니다.ㅋㅋㅋ 정확하게는 7조 7000억원어치라고 하는데요. 개인들이 가장 많이 사들인 주식은 다름아닌 '애플'이었습니다. 그 다음으로 많이 사들인 것은 ETF였는데요, ETF같은 경우는 미국 나스닥지수 움직임의 3배를 추종하는 레버리지ETF인 'Proshares UltraPro QQQ'를 가장 많이 매수하였습니다. 그 뒤로는 테슬라와 마소, 아마존 등등이 있었네요.

솔직히 저도 그동안 너무 가격이 높아 매수하기가 꺼려졌던 종목들인데 저점에 해외주식에 투자해 보고싶다 하시는 분들은 이번 기회에 조금 매수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언제 더떨어질지, 더 올라갈지는 모르지만요.ㅎㅎ

확실한 것은 이런 세계적 상황에 맞춰 업종선택을 잘 하는 것, 그리고 분할매수. 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뜬금없는 이야기지만, 주식일기 포스팅이라 씁니다.

이번 달 처음으로 미국주식 배당금이 들어왔습니다. 월배당ETF 종목이었던 DIA SPDR DJ Industrial AVG에서 입금되었는데요, 적은 금액이지만 정말 뿌듯했네요. :-) 작은 금액이지만 매 달 이렇게 배당금이 들어오겠구나 라는 생각에 기분이 좋기도 하고, 배당목적으로 넣은 상품들이라 주식수익에 조금 덜 민감해지는 것 같습니다.

내일이면 3월의 마지막인데 이렇게 별 수익없이 하락은 큰 상태로 이번달 일기를 마무리하게 되었네요.ㅋㅋ

4월에는 세계적으로 코로나도, 경제상황도 조금 더 좋아지길 바래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