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일기

[주식20주차] CJ제일제당 급등이유 무엇일까?(feat.분기실적발표)

반응형

 

오늘 CJ제일제당이 갑자기 급등을 보였습니다. 요 며칠동안 조금씩 상승세를 보이긴느 했으나 오늘은 전일대비 6%가깝게 올라 274,000으로 마감을 했네요.

덕분에 저의 평균 수익률은 많이 회복되었습니다. :-)

 

 

평가수익률이 -3에서 -5%대를 왔다갔다 했는데 CJ제일제당으로 인해 -1.6%까지 회복되었네요.

네이버에 이어 또다시 반가운 소식이 빠르게 찾아와서 기분좋았던 하루였습니다.

 

 

제가 CJ제일제당을 딱히 그렇게 낮은 가격에 매입했던 것은 아니였으나 지금 수익률은 9.16%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전일 기관이 순매수를 하고있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1분기 실적발표가 아직 나지않은 상황이라 많은 분들이 30은 가볍게 돌파할 것이라고 예측들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CJ제일제당은 3영업일간 주가가 16% 상승했구요, 주요부문 대부분이 하반기까지 이익 모멘텀이 점증되기에 긍정적인 시각으로 보여집니다. 

1분기 실적은 5월 11일 예상되며 제일제당은 물류부분 제외하고 1,700억원정도의 수준에 부합할 것으로 추정되는 상황입니다.

 

왜 이렇게 급등했는지 사업적으로 좋은 결과가 있었는지 궁금하여 알아보니 몇 가지 이유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우선 1분기에는 소폭으로 마진이 하락했으나 2분기 부터는 B2B향 완만한 회복이 보였고, 비용 효율화 등에 힘입어 식품부문 수익성이 점진적으로 상승 기대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두번째로 미국 슈완스 B2C향 수요가 견고했다는 것인데요, 미국 슈완스의 경우에 급식 등 B2B 부분이 다소 약세였으나 냉동피자등을 판매하는 B2C호조로 급식부문 매출 감소를 상쇄한 것으로 보여졌습니다.

세번째로 바이오부문에서도 주요 품목 판가 1분기가 저점으로 예상되었습니다. 라이신, 트립토판의 중국 판가 상승이 2분기에 반영될 전망이며, 중국 외식수요 회복으로 핵산 판가는 1분기 저점으로 예상되고 있다는 내용이 있네요.

 

올해 1월이었나요, 처음 주식 공부를 시작하던 때에 주변에 자주 사용하는 물건이나 식품에 대한 기업을 조사하다가 매입했던 종목인데, 사고 얼마 안있어서 뚝뚝 떨어지는 모습만 보게 되어 CJ에서도 왜 하필 제일제당을 골랐을까 하던 시기가 있었는데 수익률이 나는 날이 있어 다행인 것 같습니다. :-)

큰 욕심 안내고 매도할 예정입니다. ㅎㅎ

 

친구 남자친구가 짧게 연애정도만 할만한 종목들은 오래 가지고 갈 필요 없다고 한 명언이 생각나는 하루네요.ㅋㅋ

이만 구구절절 끄적끄적 오늘의 주식일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이번 주도 모든 투자자분들 성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