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맛집

[양산맛집] 전통 손순대와 진한육수가 제대로인 국밥집 : 전통손순대·국밥

반응형

 


주소 : 경남 양산시 상북면 대석길 10

        (지번) 대석리 1110

전화 : 055-374-5677

 

 

 

 

예전에 아빠가 양산쪽으로 가면 맛있는 돼지국밥집이 있다며 데려가주셨던 집입니다.

너무 맛있어 가끔 생각날 때 마다 가곤 하는 집이라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 이름은 전통 손 순대·국밥입니다.

원래 이 위치가 아니었는데 재작년쯤에 여기로 위치를 옮기셨더라구요.

되게 작은 가게였는데 공간도 널널해졌습니다. ㅎㅎ

 

위치는 홍룡사 홍룡폭포 가는 길이라고 해야하나요, 잘 설명하지는 못하겠는데 네비게이션에 전화번호를 찍고 오면 안전하게 데려다 주더라구요.ㅋㅋ

 

 

 

 

이 집의 시그니쳐메뉴는 손순대인데요, 순대를 직접 만드는 집이라 정말 맛있습니다.

이날도 순대국밥을 먹으러 갔는데, 조금 늦게갔더니 순대가 똑 다떨어졌다고 하시더라구요. 어쩔 수 없이 돼지국밥 하나, 내장국밥 하나를 주문하였습니다. 

순대와 국밥을 제외하고도 수육과 순대전골도 하지만 따로 먹어보진 못했네요. 

 

 

 

 

밑반찬으로는 김치와 새우젓, 빨간새우젓, 막장과 양파 고추가 나옵니다.

평소에는 새우젓갈로만 간을 하는데, 여기서는 새우젓갈은 조금만 넣고 저 빨간 새우젓갈을 더 많이 넣어 간을 해먹는 편입니다. 

 

 

 

 

따로국밥을 시키지 않아도 밥은 따로 나오구요, 뽀얀 국밥이 이렇게 나옵니다.

국물이 다른 국밥집들에 비해서도 훨씬 진한게 포인트입니다. 그래서 부산 살면서도 양산까지 와서 국밥 먹는편..ㅎ

 

 

 

 

내장국밥은 안에 순대먹을때 들어가는 그런 갖가지 내장들이 듬뿍 들어가 있습니다.

제가 돼지고기는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내장이나 순대는 무척 좋아해서 이번에도 내장국밥으로 주문을 했네요.

특유의 내가 나는 곳도 많은데 여기는 그런게 하나도 없어서 좋아요.

 

 

 

 

이건 돼지국밥입니다.  돼지국밥도 고기가 맛난 부위들로 듬뿍 들어가있어 맛있었어요.

배가 작은 사람도 신기하게 완국하게 되는 그런 집이라곤 할까요, 너무 맛있어서 가끔 생각나는 그런 국밥집입니다. 너무 늦은 시간에 가게 된다면 순대가 들어가는 메뉴는 시키지 못하실 수도 있다는 점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이 가게는 남자사장님이 매우 친절해서 그게 참 기억속에 늘 남아있는 것 같습니다.  육수라던지, 순대라던지 모든 것을 직접 준비하시다보니 음식에 대한 프라이드도 굉장히 강하신 분이구요, 설명도 잘 해주셔요.

양산에 사시는 분들은 한번 쯤 찾아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