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투자

[앱추천] 로보어드바이저 앱, 불릴레오(Boolileo)

반응형
로보 어드바이저 불릴레오

오늘은 오랜만에 앱추천을 해보려 합니다. :-)
요즈음 재테크를 시작하려는 분들께 로보 어드바이저가 핫한 관심분야죠? 저 또한 관심이 가는지라 이런 저런 앱들을 찾아 보던 중, 불릴레오라는 앱에 관심이 가더군요.

'불릴레오'는 두물머리의 천영록 대표님이 런칭한 투자자문서비스입니다. '불릴레오'는 투자자의 성향에 맞추어 다양한 시나리오별 인베스팅이 가능하답니다.

투자하는 상품들 자체가 해외상장 ETF로 구성되어 있어서 자연스럽게 해외 달러투자가 가능합니다.
더불어 해외 ETF투자의 수익 250만원 까지는 비과세이기 때문에 세금에 대한 측면에서도 좋은 조건이지않나 싶네요 :-)

제가 다운받은 오늘은 총 5개의 시나리오 앱을 볼 수 있었는데요, 꽤 흥미로웠습니다.

1) 기술주 대첩 : 제 2의 IT 버블을 올라탈 병법서를 내 손에
2) 슈퍼 세이브 : 초강대국 미국 정부와 초우량 기업이 주는 2.5%의 기대 수익
3) 경제 위기를 기회로 : 2008 금융위기에 20% 수익을 낼 수 있었던 전략을 소유하고 싶다면!
4) 사계절을 견디는 자산배분 : 자산 20조 투자자의 비법을 훔쳐오다
5) 배당의 민족 : 건물주만의 특권인 월세 수익, 이제 매월 배당으로 받아보자

이렇게 있었는데요, 정말 큰 5가지 시나리오 메인 타이틀만 보더라도 흥미롭지않나요?
앱 화면을 살펴보겠습니다.

이렇게 수익추구 및 위험도, 권장 투자 기간, 대상, 핵심가치를 알려주기 때문에 좀 더 이해하기 쉬웠던 것 같아요.

기술주 대첩을 예시로 들어가볼게요.

이야기를 보고 옆으로 넘기면 운용계획이 나오네요.

각 시나리오마다 최소 투자금액이 100~300만원 사이였던 것 같아요. 시나리오별로 서비스기간은 차이가 있었습니다.
운용 계획 요약과 리밸런싱 계획에 대한 설명도 꽤 자세히 나와있었어요.

포트폴리오와 성과까지 살펴보니 더욱 이 시나리오에 대한 이해가 깊어질 수 있었는데요,
성과에서 연 평균 수익률 / 변동성 / 최대손실 / 효율지수 와 더불어 누적수익률 그래프까지 확인이 가능한 점이 좋아보였네요.

2019년 말에 출시된 앱이라 다른 로보 어드바이저에 비해 후기가 별로없어 아직까지 실행으로 옮기지는 못한 상태에요.
세 가지 중 고민중인데요, 다음 번에 다른 앱들도 추천해드리며 저 또한 생각을 정리하여 결정하도록 해야겠어요. :-)

이번 계기로 결정을 하게 되면 또 하나의 장기 컨텐츠가 생겨날 것 같아요.

이상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